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용 부담 선택 : ※ 비용 공동 부담 시 50대 50으로 견적이 배분됩니다.
지역
식사 종류
1인 기준 식대
참석 총 예상 인원
※ 조건 선택 후 견적보기를 클릭하세요.
0
0
※ 내용입력 없이 클릭하시면
현재 단계를 생략하실 수 있습니다.
상견례 날짜와 장소, 어떻게 정해야 할까요?
출신 지방과 가풍이 다른 두 가족이 처음 모이는 자리인 만큼 신랑,신부가 양가 어른들의 의견을 먼저 여쭙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가의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 한쪽으로 치우치기 보다는 중간 정도 위치를 선정하는 것이 좋으며
한쪽이 날짜를 정하면 한쪽이 장소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균형을 잡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시간은 주말 점심시간 정도가 무난하고 여유 있게 2주전쯤에 미리 상견례 날짜를 정하여 알려드리세요.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조용한 별실과 넉넉한 주차공간이 확보된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약속시간 10~15분전에 도착할 수 있도록 여유 있게 출발하시고 어른들을 먼저 상석으로 안내하고 자리에 앉도록 하세요.
상견례 참석 인원은 어떻게 정하는 게 좋을까요?
상견례 자리는 결혼당사자와 혼주간의 만남의 자리입니다. 그래서 혼주이신 부모님과 결혼당사자가 참석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요즘은 약혼식을 하지 않기 때문에 약혼의 개념도 있어서 형제자매들도 참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견례 시의 대화
대화 시에는 긴장되더라도 항상 미소 띤 표정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미리 부모님께 상대편 부모님의 직업, 성격, 참석하는 형제들에 대한 정보를 알려 드린다면 한결 편안하게 대화를 이어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결혼날짜를 확정하는 자리도 되므로 신부 쪽에서는 날짜를 생각해서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다른 두 가족이 처음 만나는 자리이므로 진솔하게 상대를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 주제를 이끌어 낸다면 더욱 소중한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